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돈되는 정보

블로그 키워드 분석으로 인한 수익성 창출 가능할까?

by REALITY아빠 2023. 3. 18.

 

블러그 수익을 올리는 인기 키워드

광고 수익을 창출하거나 제휴 마케팅 기회를 끌어들이는 측면에서 다른 키워드보다 수익성이 높을 수도 있지만, 콘텐츠 품질과 관련성은 여전히 블로그의 트래픽과 참여를 유도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임을 명심해야 한다. 단순히 키워드로 블로그를 채우는 것만으로는 성공을 보장할 수 없다.

 

 

◈인기 키워드 작성법

즉, 다양한 산업 및 틈새시장에서 잠재적으로 수익성이 높은 인기 키워드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고" 또는 "최고" 다음에 제품 또는 서비스 이름(예: "2023년 최고의 스마트폰" 또는 "2023년 최고의 여행지 10곳")
"방법" 또는 "DIY" 다음에 관련 주제(예: "사워도우 빵 굽는 방법" 또는 "DIY 홈 장식 아이디어")
"검토" 또는 "비교" 뒤에 제품 또는 서비스 이름(예: "iPhone 13 검토" 또는 "웹 호스팅 서비스 비교")이 표시됩니다
수수료나 수수료를 받는 대가로 제품이나 서비스를 홍보하거나 지지하고 있음을 나타내는 "계열사" 또는 "후원"
틈새시장 또는 업계와 관련된 최신 주제 또는 뉴스 이벤트.
그러나 검색 엔진이 키워드 채우기로 인해 사이트에 불이익을 줄 수 있기 때문에 키워드를 자연스럽게 사용하고 과도하게 사용하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시청자들에게 공감을 주는 가치 있고 유익한 콘텐츠를 만드는 데 집중하면 트래픽과 수익이 뒤따를 것이다.

 

블로그 콘텐츠를 위한 키워드 추출 방법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블로그 콘텐츠에서 키워드를 추출하는 몇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시도할 수 있는 몇 가지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Google 검색 콘솔 사용: Google 검색 콘솔은 Google 검색 결과에서 웹 사이트의 성능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하는 무료 도구입니다. 또한 사용자가 내용을 찾기 위해 사용하는 검색 쿼리를 보여주는 "Search Analytics" 섹션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쿼리를 분석하여 블로그에 포함할 관련 키워드를 식별할 수 있습니다.

-구글 검색 콘솔(Google Search Console)은 구글이 제공하는 무료 도구로, 웹 사이트 소유자가 구글 검색 결과에서 웹 사이트의 성능을 모니터링하고 향상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Google 검색 콘솔을 사용하는 몇 가지 방법입니다:

1. 웹 사이트를 확인합니다: 첫 번째 단계는 Google 검색 콘솔을 사용하여 웹 사이트를 확인하는 것입니다. 여기에는 웹 사이트에 작은 코드 조각을 추가하거나 도메인 등록자에게 도메인 이름을 확인하는 작업이 포함됩니다.

2. 웹 사이트의 성능 모니터링: 웹 사이트가 확인되면 Google 검색 결과에서 웹 사이트의 성능에 대한 데이터를 볼 수 있습니다. 각 키워드에 대해 웹 사이트의 클릭 수, 인상 및 평균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오류 수정: Google 검색 콘솔은 연결 끊김, 페이지 누락 또는 느린 로드 시간과 같은 웹 사이트의 모든 오류에 대해 경고할 수 있습니다. 이 정보를 사용하여 문제를 해결하고 웹 사이트의 사용자 환경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4. 사이트 맵 제출: Google 검색 콘솔을 사용하여 웹 사이트의 사이트 맵을 Google에 제출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Google은 웹 사이트를 보다 효율적으로 탐색하고 인덱싱하여 검색 순위를 향상할 수 있습니다.

5. 검색 트래픽 분석: Google 검색 콘솔은 사용자를 웹 사이트로 이끈 검색 쿼리와 가장 자주 방문하는 웹 사이트의 페이지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이 정보를 사용하여 웹 사이트의 콘텐츠를 최적화하고 대상 사용자에 대한 관련성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Google 검색 콘솔은 Google 검색 결과에서 웹 사이트의 가시성과 성능을 향상하는 데 도움이 되는 강력한 도구입니다.


Google Keyword Planner 사용: Google Keyword Planner는 블로그의 키워드를 검색하고 분석할 수 있는 무료 도구입니다. 블로그의 주제나 URL을 입력하면 도구가 관련 키워드 목록과 검색 볼륨을 생성합니다. 이 정보를 사용하여 가장 인기 있고 관련된 키워드에 대해 블로그 내용을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Google Keyword Planner는 Google에서 제공하는 무료 도구로 웹 사이트 또는 광고 캠페인에 대한 관련 키워드를 검색하고 찾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다음은 Google 키워드 플래너를 사용하는 몇 가지 방법입니다:

관련 키워드 식별: 비즈니스 또는 제품과 관련된 키워드 또는 문구를 입력하는 것으로 시작합니다. 구글 키워드 플래너는 검색량 및 경쟁 수준과 함께 관련 키워드 목록을 제공합니다.

키워드 메트릭 분석: 관심 있는 키워드의 검색량과 경쟁 수준을 살펴보세요. 검색량이 많다는 것은 그 키워드를 찾는 사람들이 많다는 것을 의미하는 반면, 경쟁이 높다는 것은 그 키워드에 입찰하는 광고주들이 많다는 것을 의미한다. 검색량과 경쟁사 간의 균형을 유지하여 관련 키워드를 대상으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캠페인 계획: Google Keyword Planner의 데이터를 사용하여 캠페인을 계획합니다. 당신이 목표로 삼고 싶은 키워드, 그것들이 어떤 광고 그룹에 속할 것인지, 그리고 당신이 각 키워드에 얼마를 입찰할 것인지를 결정하세요.

새로운 키워드 기회 찾기: "새로운 키워드 검색" 기능을 사용하여 생각지도 못한 새로운 키워드를 찾을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랜딩 페이지 또는 제품 범주를 입력하고 관련 키워드 목록을 받을 수 있습니다.

타기팅 세분화: 키워드 검색을 세분화하려면 대상 옵션을 사용하십시오. 특정 위치, 언어 및 장치를 대상으로 지정하도록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대상 사용자와 가장 관련성이 높은 키워드를 식별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트래픽 및 비용 추정: "검색 볼륨 및 예측 가져오기" 기능을 사용하여 선택한 키워드의 트래픽 및 비용을 추정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예산을 계획하고 캠페인의 잠재적인 투자 수익을 예측할 수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Google Keyword Planner는 관련 키워드를 식별하고, 메트릭을 분석하고, 광고 캠페인을 계획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강력한 도구입니다. 이 도구를 사용하면 광고의 관련성과 효과를 개선하고 웹 사이트에 더 많은 트래픽을 전송할 수 있습니다.



다른 키워드 검색 도구 사용

Ahrefs, SEMrush, Moz와 같은 많은 다른 키워드 연구 도구들이 이용 가능하다. 이러한 도구는 블로그에 가장 적합한 키워드를 식별하는 데 도움이 되는 키워드 검색 볼륨, 경쟁 및 기타 관련 데이터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합니다.

-Google Keyword Planner 외에도 웹 사이트 또는 광고 캠페인에 적합하고 효과적인 키워드를 식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다른 많은 키워드 조사 도구가 있습니다. 고려해야 할 몇 가지 일반적인 도구는 다음과 같습니다:

SEMrush: SEMrush는 강력한 키워드 조사 도구를 포함하는 일체형 마케팅 도구입니다. SEM 러시를 통해 새로운 키워드 아이디어를 찾고, 키워드 난이도를 분석하며, 경쟁사의 키워드 전략에 대한 통찰력을 얻을 수 있습니다.

Ahrefs: Ahrefs는 키워드 연구 기능을 포함하는 포괄적인 SEO 도구입니다. Ahrefs는 당신이 새로운 키워드 아이디어를 발견하고, 키워드 난이도를 분석하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당신의 키워드 순위를 추적할 수 있게 해 준다.

Moz Keyword Explorer: Moz Keyword Explorer는 검색량, 경쟁 수준, 잠재 트래픽 등 각 키워드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제공하는 키워드 검색 도구입니다. Moz Keyword Explorer를 사용하면 키워드 제안을 받고 잠재적인 영향에 따라 키워드의 우선순위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우버제안: 우버제안은 키워드 아이디어, 검색량, 경쟁 수준 등을 제공하는 무료 키워드 리서치 툴이다. Ubergest를 통해 경쟁사의 콘텐츠를 분석하고 자신의 콘텐츠 전략을 개선할 수 있는 기회를 파악할 수도 있습니다.

키워드 도구: 키워드 도구는 시드 키워드를 기반으로 관련 키워드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무료 키워드 조사 도구입니다. 키워드 도구를 사용하면 구글, 빙, 유튜브 등에 대한 키워드 제안을 받을 수 있다.

전반적으로 이러한 키워드 조사 도구는 웹 사이트 또는 광고 캠페인에 적합하고 효과적인 키워드를 식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도구를 사용하면 콘텐츠와 광고의 관련성과 효과를 개선하고 웹 사이트에 더 많은 트래픽을 전송할 수 있습니다.

 

저도 공부하고 노력하는 중입니다. 모든 분들이 자기 블로그에 맞게 좋은 정보와 좋은 키워드를 이용해서 유익하고 더불어 수익도 창출할 수 있는 그런 블로그를 만드셨으면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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